언리얼로 개발해서 마무리 즈음에 패키지를 하려고 하니 다양한 오류가 반겨왔다.
패키지는
Variant: Windows
Config: Shipping
Data Build: By the book
설정으로 진행했다.
1. has malformed tag
LogAssetRegistry: Error: Package C:/Development/Hallucination/Content/__ExternalActors__/FirstPerson/Maps/FirstPersonMap/9/V1/RDGDCZBLTS71E2YXHI0YFN.uasset has malformed tag
해결방법: 그냥 단순히 저 파일을 삭제해서 해결했다.
2. Unknown structure
LogProperty: Error: FStructProperty::Serialize Loading: Property 'StructProperty /Game/Blueprints/GameSystem/SB_SaveData.SB_SaveData_C:PlayerData'. Unknown structure.
해결방법: 해당 문제가 생긴 BP로 들어가 노드 새로고침을 누르면 된다.
3. modify UObject that is currently being iterated
Trying to modify UObject map (FindOrAdd) that is currently being iterated. Please make sure you're not creating new UObjects or Garbage Collecting while iterating UObject hash tables.
엄청 오랜 시간과 구글링 끝에 해결한 오류다..
해결방법
1) Tools -> Validate Data 선택해 실행
검사가 끝나면 아래처럼 invalidate한 파일 목록이 나온다.
언리얼 프로젝트 끈 후에 싹다 찾아서 삭제하고 다시 프로젝트를 켜주자. 1번 오류랑 비슷한 느낌이다.
다시 Validate Data해서 이상한 파일 없는지 확인
2) Project Settings에서 List of maps to include in a package build에 원하는 맵(레벨)들 추가하기
*기본적으로 패키징 할 때 같이 하는 Game Default Map도 지정해주는 것이 좋다.
Project Settings -> Maps & Modes -> Game Default Map 지정
Project Settings에서 Search에 list of map이라 치면 아래처럼 나온다.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레벨 수 만큼 만들고 경로를 찾아서 넣어주면 된다.
그 후에 다시 패키지 하면 정상적으로 될 것이다!
아래는 참고할만한 다른 링크들이다.
https://forums.unrealengine.com/t/i-keep-getting-an-error-when-trying-to-package-my-game/635534/4
https://forums.unrealengine.com/t/please-help/728619/5
https://itch.io/jam/gamedevtv-jam-2022/topic/2141652/emergency-i-need-hel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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